네이버 대출 이자 계산기 바로가기 (+사용법)

대출 실행 전에 한도조회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매월 내야 할 이자를 계산해야 합니다. 대출 실행 후 상환 계획이 꼭 필요한데요. 무분별하게 채무를 늘리면 신용점수 하락 및 DSR 규제로 인한 추가 대출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이자 계산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대출포유에서 알아볼 금융 정보는 바로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을 설명드려볼 텐데요. 네이버에는 예금 이자, 적금 이자 계산과 필요한 용어 설명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법

  1.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대출 이자 계산기를 검색하세요.
  2. 대출금액, 기간, 연 이자율, 상환 방법을 설정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총 대출이자, 총 상환금액을 확인합니다. 매월 이자는 월별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계산기 네이버

용어설명

  1. 원금 균등 분할상환 : 매월 일정한 원금을 똑같이 나눠서 갚는 방식
  2.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똑같이 나눠서 갚는 방식
  3. 만기 일시 상환 :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 시 원금을 한 번에 갚는 방식.

네이버 예금 이자 계산기 사용법

  1.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예금 이자 계산기를 검색하세요.
  2. 예치금액, 예금 기간, 연 이자율, 이자과세를 설정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세후 수령액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예금 이자 계산기

용어설명

  1. ‘단리’는 일정한 시기에 원금에 대한 이율을 적용하여 이자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2. ‘복리’는 원금에 대한 이자에 가산하여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방식입니다.
  3. ‘일반과세’는 이자 소득에 대한 세금입니다. 보통 15.4%를 적용합니다.
  4. ‘비과세’는 세금을 부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5. ‘세전’은 아무것도 공제하지 않은 금액
  6. ‘세후’는 세금을 제한 금액

네이버 적금 이자 계산기 사용법

  1.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적금 이자 계산기를 검색하세요.
  2. 월적립액, 적금 기간, 연 이자율, 이자과세를 설정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세후 수령액을 확인하세요.
네이버 적금 이자 계산기

지금까지 네이버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 계약 시 상환 방법에 따라 월 상환해야 할 금액이 바뀌게 되니 꼭 계산을 해보고 본인 계획에 맞춰서 대출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대출포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