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무직자 연장 1번 후기 신청방법은?

코로나와 경제 상황 악화로 인해 물가가 인상되면서 생활비가 증가하여 서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일정한 소득이 있는 근로자라면 그나마 괜찮지만 현재 소득과 직업이 없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주부, 프리랜서 등 무직자들은 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급하게 돈이 필요해 각 은행 별 소액대출 상품을 찾고 계시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대출심사에 수월하지만 무직자의 경우 소득 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 심사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오늘 대출포유에서는 무직자도 가능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거절이 될 수 있으니 아래서 소개드릴 대안상품도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7% ~ 10.57%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시 대출 가능함

1. 가입대상

아래 3가지 조건을 충족 하면 대출계약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만 19세 이상 내국인
  3.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정확한 발급 기준은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지 않으나 정상적으로 금융거래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대출 시 자동으로 발급이 된다고 하니 걱정 안 하셔도 좋습니다.

단. 아래 3가지 항목을 충족한다면 대출계약은 불가능합니다.

  1. 연체, 부도 등 신용도 판단 정보가 등록된 고객
  2.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사실이 있는 고객
  3.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 및 금융 사기와 사고 이력이 있는 고객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5.97% ~ 10.57% 입니다. 금리인상과 경제악화가 지속되면서 대출금리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고객 별 거래조건 및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3백만 원은 1금융권 비상금 대출 평균한도입니다. 월별 한도가 정해져있는 만큼 소진 시 판매를 조기 종료하고 익월에 판매를 재개한다고 합니다.

4. 대출기간

대출 계약 시 기간은 1년이며, 기간 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꼭 만기일 30일 전에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5. 상환방법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남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비상금 대출은 케이뱅크 앱 또는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본인인증만 하면 자동적으로 서류가 스크래핑 되기 때문에 대출 계약 과정은 최대 3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기존에 케이뱅크 계좌가 없다면 입출금 통장 개설이 필요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으로 홈에 접속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

케이뱅크 메인화면 하단 아이콘을 터치하고 상단에 대출 메뉴에 접속합니다. 다음 스크롤을 내려 비상금 대출 상품을 선택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실행

3. 이용약관 동의 및 적합성 테스트 진행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적합성 테스트 및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아래 기입한 정보가 맞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4. 개인정보 입력

대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대출 안내장을 받을 수령지를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정보조회를 진행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안내

5. 대출 계약 실행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대출 신청이 완료됩니다.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인 대출 관련 우편물 수령은 문자 또는 문자,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실행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케이뱅크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비상금 대출도 부결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대안상품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1금융권 은행의 소액대출을 모아봤습니다. 아래 3상품 모두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일정 조건만 충족하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또한 한도조회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되지 않으니 꼭 참고 바랍니다.

1. 국민은행 KB 비상금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소액대출 중에 하나로 기존이 KB리브 비상금대출이 종료되면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상품입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 앱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 ~ 15%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 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 대출 실행 후 필요한 돈만 자유롭게 입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계약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계약이 가능합니다.

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43 ~ 6.63%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기존 대출은 신용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지만 올원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 3사 SKT, KT, LGU+ 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올원뱅크, NH뱅킹에서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FAQ

Q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기간 연장은 가능한가요?

만기일 30일 전부터 기간 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최근 한 달 동안 2회 이상 대출 계약 철회권을 행사했다면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지거나 기대출이 늘거나 회사를 퇴사하는 경우 연장 시 금리 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Q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우편이 오나요?

비상금 대출 실행 시 우편으로 대출 안내장은 오지 않습니다. 대출 실행 시 설정한 문자 또는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Q3)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한도 내에서 대출금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금액이 찍힌 게 없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4)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5) 대출 실행 시 대출금이 입금되는 건가요?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통장에 신청하신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후기

지금까지 대출포유에서는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저도 기존에 케이벵크에서 대출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연장을 한번 해봤는데 직장을 그만두면서 금리 인상이 되고 연장이 가능했습니다.

상환 후에 이번에 새롭게 비상금대출 한도조회를 진행해보니 금리가 7%가 넘었습니다. 확실히 기준금리가 약 1% 정도 올랐기 때문에 1금융권 소액대출이지만 7%까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로 3백만 원을 금리 7%로 빌린다면 매월 납부해야할 이자는 17,500원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