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 직접 받아본 후기

살다보면 뜻하지 않은 곳에서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비용에는 경조사비, 의료비 등이 포함됩니다. 이때 지인에게 손벌리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당연히 대출창구를 찾아가야 할텐데요. 요즘엔 1금융권 은행들도 모바일 뱅킹으로 비대면 대출 계약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대출포유에서는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비상금 대출의 이자부터 신청방법, 직접 한도 조회를 해본 후기까지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현재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대출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가입대상

KB 비상금 대출은 아래 2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1.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
  2.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기준에 대한 설명은 없지만 정상적으로 금융거래를 하고 있다면 대출 시 자동으로 발급된다고 합니다.

대출금리

KB 비상금 대출은 금리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따르면 적용금리는 대출 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영업점 방문 이외에 KB스타뱅킹 앱에서 한도조회를 실행하면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1금융권 은행의 비상금 대출은 한도가 300만 원 수준으로 비슷합니다. 한도는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가능 금액 이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

KB 비상금 대출 기간은 1년으로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 연장은 대출 만기일 30일 이전부터 KB스타뱅킹에서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KB 비상금 대출은 종합통장 자동대출 방식으로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에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대출원금까지 납부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KB 비상금 대출은 KB스타뱅킹 앱 또는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장 빠르게 대출이 가능한 방법은 당연히 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대출 신청은 24시간 가능하지만 대출심사는 9시부터 17시까지 가능합니다.

1. KB스타뱅킹 앱 실행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대출상품 더 알아보기

KB 스타뱅킹 메인화면 하단의 금융상품을 터치하여 접속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상품 카테고리에 대출 카테고리에 접속합니다. 다음 대출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대출상품 더 알아보기 – 신용대출 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step1

3. KB 비상금 대출 신청하기

신용대출 페이지의 KB 비상금 대출에서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STEP2

4. 금소법 체크부터 본인인증까지

금소법 체크리스트를 체크하고, 이용약관 동의 후 휴대폰 본인인증하고 대출 실행을 위한 신청 정보 입력, 정보 입력 내역 확인하기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STEP3

5. 대출계약 실행하기

실행전 적용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약정을 실행하면 대출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대안상품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대출심사 시 부결이 났다면 대안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국민은행 보다 조건이 낮은 1금융권 은행의 비상금대출을 정리해봤습니다. 농협과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직업이 없어도 현재 통신 3사를 이용중인 고객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4 % ~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법 자유롭게 납입
상품특징 소득, 직업 관계없이 통신등급 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 따지지 않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통신등급은 통신회사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입니다. 대출 신청은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에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43 ~ 6.63%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 없음)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상품특징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기존 대출은 신용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지만 올원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 3사 SKT, KT, LGU+ 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올원뱅크, NH뱅킹에서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 ~ 15%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계약이 가능합니다. 특이점으로는 신용점수가 낮거나 기대출이 있으면 중신용 비상금대출로 전환됩니다. 대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FAQ

Q1)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부결되는 사유는 뭔가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2)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기간연장은 어떻게 되나요?

KB비상금대출의 기한연장은 대출만기일 30일 이전부터 가능하며, 만기일 전까지 당행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한연장을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발생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Q3) 대출 실행 시 대출금이 입금되는 건가요?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통장에 신청하신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Q4) 한도조회를 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나요?

한도조회만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은 없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한도조회를 할 시 실제 대출 실행 시 은행에서 거절 당할 수 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이번 글에서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KB 비상금 대출’을 정리해 봤습니다. 직접 한도조회를 해본 결과 금리 6.55%에 최대한도인 300만 원까지 나왔습니다. 소액이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최대까지 나오는 편입니다. 소액대출이라 조건이 낮아서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 하여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타은행의 소액대출과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의 금리 비교 시 6%대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현재 금리가 많이 인상되어서 기존에 3~4%대 였던 비상금대출이 금리가 5~6%까지 인상되었기 때문에 대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출금액 300만 원을 금리 6.55%로 대출을 하면 12개월 동안 매월 이자 16,500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대출포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