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2022 후기)

본인이 일정한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면 대출을 받기가 어려운 것은 맞지만 절대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소득 증빙이 불가능하더라도 소액을 빌릴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또 한 이 상품은 비대면으로 대출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바로 많은 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모바일 뱅킹이 트렌드가 되면서 많은 은행에서 앞다퉈 비대면 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생소하지만 대출 조건이 낮아 아는 사람만 찾는다는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건부터 대안상품, 실제 후기까지 무직자라면 이 글을 꼭 참고하세요.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6.39% ~ 12.74%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이내
상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

1. 가입대상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대출 계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대출 제외대상 기준도 있겠죠! 당연히 아래 항목을 충족하면 대출 계약은 불가능합니다.

1.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 고객
2.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
3.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된 고객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5.54% ~ 10.36%입니다. 당행 기준 1등급~5등급 차이라고 합니다. 개인 신용점수 등에 따라 고객님의 금리는 상기 예시보다 높게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대출한도

대출은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합니다.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 ~ 3년 이내로 1년 단위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기간 연장은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의 정한 바가 없을 경우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 내규 등에 따라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5. 상환방법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매월 일정한 원금과 줄어드는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 내 중도 상환을 진행해도 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바로 상환 시 이자부담이 적은 상품입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은 대구은행 모바일 앱 ‘IM뱅크’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대출 신청 및 약정 실행의 가능 시간은 365일 23:30 ~ 00:10를 제외한 시간에 가능합니다.

1. IM뱅크 앱 실행

IM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대출 계약전 대구은행 입출금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앱 메인화면에서 상품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대출 메뉴를 터치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상품을 눌러 접속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1

3.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하기

DGB쓰담쓰담 간편대출 상품 설명을 읽어본 후 스크롤을 내려 한도조회 및 대출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 진행하기

휴대폰 본인인증 및 사전정보 입력, 대출 이용약관을 동의하면 조회가 진행되는데요. 대출 부결이 나는 경우 이 단계에서 거부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3

5. 대출 계약 실행

대출심사가 승인이 나면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계약을 실행하면 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쓰담쓰담 간편대출의 대출 조건이 낮은 상품이지만 무조건 승인이 나는 건 아닙니다. 당연히 대구은행의 심사기준에 따라서 대출이 거절이 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타은행의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본인이 신용이 비교적 낮다면 아래 통신등급 대출 2가지 올원, 우리 비상금 대출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 상품마다 설명드리겠습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농협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로 타 대출이 신용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는 반면에 이 상품은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통신 3사 SK, KT, LGU+ 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NH스마트뱅킹 or NH 올원뱅크에서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2 % ~
대출한도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올원 비상금 대출과 같은 종류의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사용자라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지 못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은 우리 WON 뱅킹 앱을 통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3.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3% ~ 15%
대출한도 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기간 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

뒤늦게 출범한 모바일 뱅킹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일정한 재직 및 소득 제한 없이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신용평가 시스템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결제 서비스 앱인 토스를 통해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FAQ

Q1) 대구은행은 1금융권 은행인가요?

DGD대구은행은 광주, 전북, 부산과 더불어 지방은행으로 엄연한 1금융권 은행에 포함됩니다.

Q2)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3)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에 관한 문의는 어디에 하나요?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에 대출상담을 진행하면 되지만 그러지 못할 경우 대구은행 디지털영업점 1661-5500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은 은행 영업일 09시 부터 17시까지 가능합니다.

Q4) 핀크 비상금대출하고 차이가 뭔가요?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테크 기업인 핀크와 대구은행에 협약해서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핀크 비상금 대출은 대출 시 한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데요. 300만 원 한도 시 신용대출로 바로 대출금이 입금되고, 100만 원 한도 시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 한도 내 돈을 사용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을 알아봤습니다. 명시된 대출기준은 누구나 가능하다고 하지만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개인신용점수, 채무현황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한도조회 서비스로 먼저 부여된 금리를 확인해 보세요.

금리를 통해 매월 이자를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 계산해보세요. 매월 갚아야할 상환액을 다른 상품과 비교해보고 상환계획을 짜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을 한도 3백만 원을 금리 7%로 12개월 동안 원금균등상환으로 계약을 실행한다면 매월 갚아야 할 상환금액은? 매월 267,500원 ~ 251,458원의 원금+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