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가능한 곳 BEST10 (1금융권 선정)

살다 보면 경조사비, 의료비, 생활비 등을 목적으로 급전이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때는 돈이 필요하지만 지인에게 손을 빌리기조차 매우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선 은행의 대출상품을 알아볼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주제는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입니다.

무직자란 소득, 재직 증빙이 어려운 주부, 학생, 군인, 프리랜서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기존 대출이 소득을 기준으로 심사가 들어가기 때문에 무직자가 가능한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요즘엔 그나마 무직자도 즉시 가능한 모바일 대출이 있기 때문에 오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BEST 10

이제부터 소개드릴 대출은 제1금융권 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로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모바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로만 추려봤습니다.

총 10가지 대출을 선정했으며 해당 대출의 조건, 이자, 한도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자세한 대출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은 하단의 한도조회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많이 궁금하실 내용들은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FAQ에서 다뤄봤습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상품은 NH농협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로 소득 및 직업 관계없이 오로지 통신 등급을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은 현재 통신 3사 SKT, KT, LG에서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통신 등급이 주어집니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NH 뱅킹, 올원 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최저 연 7.41 %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법 자유롭게 납입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우리 비상금대출은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통신등급 대출로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통신 3사에서 휴대폰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통신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은 제한이 있음) 대출신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5.94% ~ 10.54%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인터넷 뱅크 선두주자인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보험증권 발급은 정상적으로 금융거래를 한다면 대출심사 시 자동으로 발급된다고 합니다. 대출 계약은 비대면으로 케이뱅크 앱에서 가능합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46% ~ 15%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계약이 가능합니다. 특이점으로는 신용점수가 낮거나 기대출이 있으면 중신용 비상금대출로 전환됩니다. 대출 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5. 국민은행 비상금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중에 하나로 기존에 KB리브 비상금 대출이 종료되면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상품입니다. KB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KB 스타뱅킹 앱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6.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2% ~ 15%
대출한도 50 만 원 ~ 300 만 원
대출기간 12개월(최대 10년까지 연장)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

뒤늦게 출범한 모바일 뱅킹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일정한 재직 및 소득 제한 없이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 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사람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신용평가 시스템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결제 서비스 앱인 토스를 통해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7.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6.39% ~ 12.74%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이내
상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

대구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입니다. 대출 조건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무직자분들이 신청하기 가장 좋은 상품입니다.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IM뱅크에서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핀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4% ~ 12.44%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상환방식 만기일시 또는 통장대출
상품특징 대구은행과 핀크 앱이 연계한 대출 상품

대출 비교 서비스 핀크 앱과 대구은행이 협약해서 출시한 핀크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 조건으로 만 20세이상 내국인으로 NICE 기준 신용점수 459점 이상, 대구은행 대출심사를 통과하는 고객이면 대출약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핀크 앱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9.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6.43% ~ 6.73%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서올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KCB 기준 신용점수 631점 이상 그리고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앱 신한 쏠(SOL)에서 비대면으로 대출계약이 가능합니다.

10.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692% ~ 6.292%
대출한도 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90초만에 한도조회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상품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조회 서비스로 90초만에 조회가 가능해서 확인해보기 좋은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능합니다.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금리비교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순번은 금리가 낮은 순위는 아니며 부여된 순번입니다. 최저금리가 가장 낮은 상품은 ‘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으로 5.39% 입니다. 현재 금리가 인상되면서 제 1금융권 은행 의 비상금대출도 금리가 많이 올라서 최소 5~6% 를 넘기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명시된 대출금리가 낮다고 해서 무조건 내 적용금리가 낮지 않습니다. 범위 내에 금리가 결정될 뿐 최종 금리는 개인신용평점, 채무현황 등으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직접 한도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 계약 완료 시 조금씩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한도 조회 후 대출 이자 계산기로 매월 갚아야 할 이자를 계산해보세요!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FAQ

Q1)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내용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기준은 정확히 명시된 내용은 없습니다만, 보통 금융거래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대출 시 자동으로 발급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거절이 났을 경우 신용카드 실적 같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Q2)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거절 사유는 뭐가 있을까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대출금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4. 통신등급 대출의 경우 알뜰폰인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대출의 경우 신용카드 실적이 없다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Q3)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학생도 가능한가요?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다고 명시된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상품도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실적 같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다면 대출 계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4) 모바일 즉시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가요?

현재 총 10개의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각각 명시한 조건이 다르고 당행 심사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는 되고 저기는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즉시 한도조회가 가능하니 심사를 통해 되는 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가 경험해 본 결과 거래를 하던 은행이 승인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Q5)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24시간 가능한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대출 10개는 각 은행 별 점검시간을 제외한 시간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총정리

지금까지 1금융권 은행에서 출시한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BEST 10을 뽑아봤습니다. 각 대출 마다 장단점은 분명히 있으나 똑같은 한도와 금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대출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도 현재 프리랜서로 무직자 상태에 기대출을 가지고 있습니다.

3백만 원 이하의 소액대출은 DSR 규제 신규대출에 산정되지 않습니다. 제가 기대출이 있지만 추가 대출이 가능한 이유입니다. 여러 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본 결과 결국 승인이 난 은행과 부결이 난 은행의 차이점은 존재했습니다.

평균을 내보니 은행 사용 여부가 승인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현재 대출을 가지고 있는 케이뱅크에서 입출금 계좌를 생활비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대출 이외에도 추가로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았고, 적금을 들은 신한은행도 승인, 휴대폰 요금, 공과금 등 자동이체가 걸려있는 국민은행도 대출 승인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았던 대구은행, 하나은행, 핀크 비상금 대출은 거절을 당했습니다. 현재 급전이 필요하다면 이점 명심하시고 대출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