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물가가 인상되면서 기존의 생활비가 초과되고 추가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럴때 마다 이용하는 금융상품이 바로 비상금 대출입니다. 소액대출의 한 종류로 자격요건이 낮아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신용점수가 낮으면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이용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2금융권 저축은행 비상금대출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습니다. 저축은행이 금리가 높지만 저축은행 비상금 대출 중에 그나마 금리가 낮은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오늘 대출포유에서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부터 신청방법, 대안상품, 후기까지 자세한 이야기를 시작해보 겠습니다. 신용이 낮은 무직자라면 이 상품을 주목하세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0% ~ 14.4% (고정금리)
대출한도 최대 500만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저신용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비상금대출

1. 가입대상

비상금대출 자격요건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기준을 모두 총족한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만 20세 이상 내국인
  • 신용점수 350점 이상(NICE 기준), 신용점수 약 300점 이상 (KCB 기준), 구 신용등급 10등급 이상
  • 입출금 계좌 개설 고객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5.0% ~ 최대 연 14.4%로 고정금리입니다. 개인 신용상태가 개선되는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입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보다 2백만 원 정도 한도가 더 높습니다.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 1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과 원금 균등 둘 중에 한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 원리금 균등 분할 : 대출기간 동안 매월 균등한 원금과 이자를 일정한 금액으로 고객이 지정한 결제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원금 균등 분할 : 만기일까지 매월 균등한 원금과 남은 대출원금에 대한 이자를 합산한 금액을 고객이 지정한 결제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 기간 내에 중도에 원금을 상환해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 ‘사이다뱅크’에서 대출 계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365일 매일 00:10~23:50까지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전에는 입출금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사이다뱅크 앱 보안정책에 따라 스크린샷이 불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1. 사이다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 로그인으로 접속하세요.
  2. 메인화면 우측 하단 전체메뉴에 접속하세요.
  3. 대출상품 카테고리에서 비상금 대출을 눌러 접속하세요.
  4. 신청하기를 눌러 접속해서 대출 절차에 따라 진행하세요. (약관 동의, 휴대폰 본인인증, 대출정보 입력 등)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비상금대출 거절당했다면 당연히 대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거절 시 대안상품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사이다뱅크와 같은 2금융권 저축은행의 대출로 한도조회를 진행해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다른 대출과 비교해 보세요.

1. KB저축은행 kiwi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최저 연 8.9% ~ 최고 연 19.4%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식 마이너스상환/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공동인증서 없이 간단 한도조회

KB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kiwi비상금대출입니다. 소득 및 직업에 관계없이 KCB 개인신용점수 475점 이상이고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 ~ 최고 연 19.4%까지고, 대출한도는 최대 50만 원단위로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모바일 앱 ‘kiwibank’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웰컴저축은행 웰뱅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9.9% ~ 17.9%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최장 5년까지 연장)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10등급도 가능한 무직자 대출

웰컴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입니다.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에 충족된 만 20세 이상 내국인 고객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구 신용등급 10등급 이상으로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9.9% ~ 17.9%로 높은 편이지만 대출조건이 매우 낮습니다. 대출 상담 및 계약은 웰컴 디지털뱅크 (웰컴저축은행) 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다올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0% ~ 18.16%
대출한도 최대 5백만 원
대출기간 최장 36 개월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또는 만기일시
상품특징 만 32세 이상(나이제한)

유진저축은행에서 사명이 변경된 다올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 조건을 보면 만 32세 이상으로 소득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점수 NICE 기준 560점 이상(신용등급 8등급 수준)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득을 보기 때문에 무직자는 대출이 불가능할 거로 보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5.90% ~ 18.16%으로 신용점수와 나이제한이 있기 때문에 최저금리가 비교적 낮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다올디지털뱅크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한도조회 만으로 신용점수가 내려가지 않으니 한도조회를 이용해 보세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FAQ

Q1)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승인률은?

후기를 종합적으로 확인해보면 무직자도 가능하고 승인률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Q2) 사이다 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일반적으로 말하는 비상금대출 거절사유는 아래 3가지입니다.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3) 사이다뱅크 대출 문의는?

고객센터 : 1644-5277
홈페이지 : https://www.saidabank.co.kr/

Q4)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기대출 많으면 가능한가요?

한도 500만원의 비상금대출은 DSR 40% 규제에 적용받아 대출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300만 원 대출은 신규 시 DSR에 산정되지 않습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겠지만 1금융권 비상금대출보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이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더 크게 받습니다. 당연히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게 좋지만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라면 저축은행 대출을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대출조건이 낮으면 금리는 높습니다. 항상 대출 문턱과 금리는 반비례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나마 사이다뱅크 대출이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중에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선택지가 없다면 차선책으로 이용하기에 알맞은 대출로 보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계산

위에는 각 금리별로 매월 갚아야 할 상환금액을 계산해 봤습니다.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대출 이자는 계산기를 통해 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