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갑작스럽게 경조사비, 의료비 등의 항목으로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마다 가장 많이 찾는 금융상품은 비상금 대출인데요. 이 상품은 한도가 낮은 소액 대출이지만 대출 조건이 낮기 때문에 신용이 조금 낮거나 소득 및 직업이 없는 무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인 ‘쏠편한 비상금대출’의 조건부터 신청방법, 후기까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대면으로 당일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니 급전이 필요한 무직자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부결 시 대안상품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쏠편한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6.43% ~ 6.73%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1. 가입대상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고객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1.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만 19세 이상 내국인
  3.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4. KCB 기준 신용점수 631점 이상, NICE 기준 신용점수 665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 1~6등급 이내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6.43% ~ 6.73% 입니다. 우대금리 혜택으로 최대 0.3%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급여이체 및 MY급여클럽 일정금액 거래 시 0.2%
  •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은 체크/신용 카드 이용 0.1%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기간 종료전에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대출 상환은 만기 일시 상환으로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하다 대출 만기일에 남은 원금을 전부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내 상환 시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앱 신한 쏠(SOL)에서 비대면으로 대출계약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필요한 서류가 자동으로 스크래핑되어 제출을 할 필요 없어서 짧은 시간 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그림과 설명에 따라 대출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1. 신한 쏠(SOL) 앱 실행

신한 쏠(SOL) 앱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소액신용대출 메뉴 접속하기

메인화면 하단 상품/서비스를 누르고 대출 메뉴를 눌러 접속합니다. 다음 소액신용대출을 터치하여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1

3. 쏠편한 비상금대출 한도 알아보기

쏠편한 비상금대출 한도 바로 알아보기 버튼을 눌러 대출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적합성 테스트 및 약관 동의 진행하기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전자서류에 서명을 진행한 다음,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설정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후 신한인증서 인증 버튼을 눌러 지문인증을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3

5. 신청 정보 입력 하기

대출에 필요한 신청 정보를 입력하세요.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4

6. 대출 계약 실행

마지막으로 대출조건(금리/한도)을 확인하고 대출 실행 버튼을 누르면 대출 계약이 실행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으로 3가지 대출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과 올원 비상금 대출은 통신등급 대출로 통신 3사 SK, KT, LG U+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의 경우 조건은 나이 제한 밖에 없기 때문에 승인 걱정이 덜한 상품입니다. 3가지 대출 모두 무직자도 가능하니 대출 별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1.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2 % ~
대출한도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소액대출입니다. 올원 비상금 대출과 같은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사용자라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지 못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은 우리 WON 뱅킹 앱을 통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농협에서 출시한 대출로 타 대출이 신용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는 반면에 이 상품은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통신 3사 SK, KT, LG U+ 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NH스마트뱅킹 or NH 올원뱅크에서 가능합니다.

3.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쓰담쓰담 간편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54% ~ 10.36%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이내
상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

대구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 ‘쓰담쓰담 간편대출’ 입니다. 대출 조건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분들이 신청하기 가장 좋은 상품입니다.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IM뱅크에서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FAQ

Q1)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부결사유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2)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대출기간 종료전에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Q3) 쏠편한 포켓론을 받았는데 추가로 쏠편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쏠편한 포켓론과 비상금대출을 중복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Q4)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기준이 뭔가요?

서울보증보험(주)에 명시된 정확한 발급 기준은 없습니다만 금융거래를 정상적으로 이용 중이라면 대출심사 시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직접 한도조회를 해본 결과 대출금리는 6.46%가 나왔고 한도 300만 원을 다 받을 수 있었습니다. 12개월 동안 만기 일시 상환으로 대출을 실행한다면 매월 16,150원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대출 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