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신청후기)

매월 생활을 하다 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하는 경우가 생기길 마련입니다. 경조사비, 가족들의 의료비 등 이 포함이 되는데요. 하지만 친한 지인이라도 돈을 빌리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때는 은행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게 가장 마음이 편합니다. 은행에는 소액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대출조건을 낮게 해서 대출 계약이 진행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일명 ‘비상금 대출’이라고 불리는 소액대출 상품인데요. 오늘 대출포유에서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각 은행마다 대출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 비상금 대출 거절 시 아래 추천드린 대안상품까지 같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돈을 빌려야 하는 무직자라면 이 글을 꼭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2 % ~
대출한도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가입대상

우리 비상금 대출은 직장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 계약이 진행됩니다. 통신등급은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입니다. 통신 3사 SKT, KT, LG U+ 를 이용하고 있다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알뜰폰을 사용하는 경우 우리 비상금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7.42 % ~입니다. 우리은행 대출이 없는 경우 우대금리 쿠폰 금리 인하 0.3%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입니다. 3백만 원은 1금융권 비상금 대출 평균한도입니다.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입니다. 만기 30일 전부터 당행에서 정한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 연장 가능합니다.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에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연장 시점에서 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우리 비상금 대출은 한도대출로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남은 원금과 이자를 전부 납부하면 됩니다. 한도대출로 대출 계약 실행 후 한도내에서 돈을 출금하지 않는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은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영업점 보다는 즉시 대출이 가능한 비대면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우리WON뱅킹에서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 WON 뱅킹 앱 실행

우리 WON 뱅킹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으로 홈에 접속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앱 메인화면 하단에 상품을 터치하고 카테고리에서 대출을 터치합니다. 다음 대출 메뉴에서 신용대출을 터치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01

3.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신용대출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우리 비상금 대출을 터치합니다. 다음 우리 비상금대출 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 이용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진행하기

적합성테스트 진행 → 기본 정보를 입력 → 약관 확인하기 →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하기(*알뜰폰 인 경우 본인인증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3

5. 대출 계약 실행하기

대출 조건(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실행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우리은행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대출이 부결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대체상품이 필요할 텐데요. 그래서 1금융권 은행 비상금 대출 3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 대출은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일정 조건만 충족하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 시 참고하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 ~ 15%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이랑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 대출 방식으로 대출 실행 후 필요한 돈만 자유롭게 입·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계약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국민은행 KB 비상금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KB 비상금 대출은 기존에 KB리브 비상금 대출이 종료되면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KB 스타뱅킹 앱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7% ~ 10.57%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시 대출 가능함

가장 먼저 만들어진 인터넷 뱅크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가장 많이 비교되는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만 가능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도조회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FAQ

Q1)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환은?

매월 이자는 매일 마감 잔액과 기간에 따라 이자를 계산해서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납부해야 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계약 만기일에 남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합니다.

Q2)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중도상환은?

대출금을 중도상환하는 경우수수료는 없습니다.

Q3)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만기 30일 전부터 당행에서 정한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 연장 가능합니다.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에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연장 시점에서 개인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Q4)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사유가 뭔가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4. 알뜰폰을 사용하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Q5) 우리은행 CB구간이 뭔가요?

CB 구간은 NICE 또는 KCB에서 평가한 신용점수 구간이라고 합니다. 신용점수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당행 CB 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저는 현재 프리랜서로 소득증빙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직접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신청해 봤습니다. 일단 휴대폰 본인인증도 알뜰폰은 항목 자체가 없기 때문에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기대출을 가지고 있는 제가 한도 조회를 해보니 금리가 8% 대가 나왔는데요. 금리가 인상되면서 매우 높은 금리입니다.

하지만 비상금 대출은 소액대출로 빌리는 금액이 적기 때문에 매월 납부해야 할 이자는 커 보이진 않지만 대출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래 대출 이자를 계산하고 다른 은행의 비상금 대출과 매월 갚아야 할 이자를 비교하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을 한도 3백만 원을 이자 8%로 빌린다면 매월 납부해야 할 이자는 2만 원으로 총 납부해야 할 이자는 240,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