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집 구하기 팁 (발품 파는 방법 2가지)

중기청, LH청년전세임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등 기관에서 지원하는 전세대출을 실행할 때 전세대출이 가능한 매물을 찾아야 합니다. 당연히 보증보험이 가능한 매물이어야 하기 때문에 근저당이 잡힌 집은 정부지원 전세대출이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출이 가능한 전셋집 구하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셋집을 구하는 방법은 공인중개사에 의뢰하거나 직접 발품을 팔아 전셋집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주제는 직접 부동산 앱, 커뮤니티를 이용해서 정부지원 전세대출이 가능한 전셋집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전셋집 구하기 팁 2가지

직접 발품을 팔아 전셋집 구하기를 진행할 때는 부동산 앱 (다방, 직방, 네이버부동산 등) 을 이용해서 매물을 찾거나 커뮤니티 (피노키오 좋은방 구하기, 청년 주택 정보 카페 등) 게시판을 이용해서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LH청년전세임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은 주택도시 보증공사(HUG), 한국주택 금융공사(HF)에서 보증을 해줘야 전세대출 또는 보험이 가능합니다. 근저당이 낮은 매물만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근저당이 적은 매물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대출이 가능한 전셋집을 찾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앱 또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해 조건이 맞는 매물을 찾아야 합니다. 2가지 방법을 이용해 매물 찾기를 진행해 보세요.

네이버 부동산 매물 찾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부동산 앱은 다방, 직방, 네이버 부동산이 있습니다. 이번엔 네이버 부동산 앱으로 전셋집 구하기를 진행해 볼 텐데요. 직접 매물을 조회해 보고 공인중개사에 연락해서 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네이버 부동산 앱 실행

네이버 부동산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웹에서 실행합니다.

2. 지도로 매물찾기

메인화면 지도로 매물찾기를 눌러 접속합니다.

  1. 지역선택
  2. 거래유형
  3. 조건변경

각 번호를 매긴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전세집 구하기 네이버 부동산 001

3. 지역 및 거래 유형 선택

본인이 구하고 싶은 전셋집의 지역을 선택한 다음 거래 유형을 선택합니다. 전셋집 구하기니까 전세를 적용합니다.

전세집 구하기 네이버 부동산 002

4. 검색 조건 선택하기

원하는 매물의 조건을 조건 변경 기능에 접속해서 조건을 설정하고 매물 검색을 진행합니다. 매물 유형, 보증금, 방개수, 욕실, 관리비,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H 전세, 중기청,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등을 이용하실 분들은 융자금 옵션에 들어가 융자금 없는 또는 융자금 30% 미만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세집 구하기 네이버 부동산 003

5. 매물 확인하기

조회된 매물을 선택하고 매물 정보를 확인합니다. 매물정보에서 LH 전세, 중기청 등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지 확인 후 전화 또는 문자 상담을 진행합니다.

전셋집 구하기 네이버 부동산 004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매물 찾기

네이버 카페 피노키오 좋은방 구하기, 청년 주택 정보 등 LH 전세, 중기청 등 정부지원 전세대출이 가능한 매물들을 올리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의 장점은 먼저 전세대출을 실행한 분들이 있기 때문에 Q&A 게시판, 후기 게시판을 이용하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 카페 게시판

  1. 중기청 매물, LH전세임대 매물 게시판을 확인하면 매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전세자금대출 실행 후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중기청, LH전세, 전세보증보험 등 궁금하신 내용을 Q&A 게시판에서 질문할 수 있습니다.
전셋집 구하기 피터팬 좋은방 구하기

2. 매물 게시판 확인하기

중기청, LH전세임대 매물 게시판을 확인하면 글제목을 확인하면 대출이 가능한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셋집 구하기 매물 확인

발품 팔아서 전세대출이 가능한 집을 찾는 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근저당이 적은 매물이어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이 가능한데요. 보험을 들어야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