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BEST3

개인사업자의 경우 운영자금이 부족해서 대출을 알아보기 마련인데요. 수익이 크게 나지 않은 초보 개인사업자의 경우 시중은행에서 직장인처럼 대출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로 사업자가 창업, 운영, 시설개선자금 용도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BEST3부터 추가로 받아보면 좋은 사업자 대출까지 한 가지 더 알아보겠습니다. 종류 별로 간단하게 알아보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현재 대출을 알아보는 사장님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BEST3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 3가지와 추가로 신용보증재단 제휴 상품인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1. 청년전용 창업자금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2.0% 고정금리
대출한도 연간 1억원 이내
대출기간 시설자금 : 10년 이내, 운전자금 : 6년 이내
상환방식 연차 별 원금 자유상환
상품특징 청년전용 창업자금 대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인 청년전용 창업자금 대출은 대표자의 나이가 만 39세 이하, 업력 3년 미만인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을 창업하는 자에 해당되면 창업자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2.0% 고정금리로 창업자금 대출로 금리가 아주 낮습니다. 다른 사업자 대출과 비교해봐도 높은 혜택인데요.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제조업 및 지역특화 주력산업은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자금용도에 따라 다른데요. 시설자금은 10년 이내, 운전자금은 6년 이내로 설정 가능합니다. 대출금 상환은 대출 이후 연차에 따라 자율적으로 대출원금을 상환하고 이자는 매월 정기적으로 상환합니다.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 사업자 햇살론

구분 창업자금 운영자금 대환자금
대출금리 연 10.5%이내 연 10.5%이내 연 10.5%이내
대출한도 최대 5천만 원 최대 2천만 원 최대 3천만 원
대출기간 5년(1년 거치가능) 5년(1년 거치가능) 5년
상환방식 원금 균등분할 상환 원금 균등분할 상환 원금 균등분할 상환
상품특징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고금리 대환 자금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인 사업자 햇살론은 신용이 낮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농립어업인, 자영업자,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라면 총 3가지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고금리 대안 자금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은 개업한지 1년 이내이거나 현자 영업 중인 사장님 중에 연 소득 3천 5백만 원 이하는신용점수 상관이 없으며, 4천 5백만 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0.5%이내로 자금용도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계약은 취급기관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3. 미소금융 대출

구분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대출금리 연 4.5% 연 4.5% 연 4.5%
대출한도 최대 7천만 원 최대 2천만 원 최대 2천만 원
대출기간 6년 이내 5.5년 이내 5.5년 이내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원리금 균등 분할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창업(예정)자 기존사업자 기존사업자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인 미소금융 대출은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운 낮은 소득을 가진 서민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로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이 낮아 제도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예비창업자 또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미소금융 대출 자격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대상자에 한가지라도 해당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4.5%로 특수적인 경우 2.0%가 적용됩니다. 한도는 각 자금 별로 다릅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대출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미소금융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4.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4.57%
대출한도 최대 3천만 원
대출기간 5년
상환방식 거치 후 원금균등상환
상품특징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비대면 보증 대출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으로 비대면으로 보증을 받아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은 아니지만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받아 케이뱅크에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대출 자격은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단독명의 개인사업자로 휴∙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신청일 기준 1주일 이내 매출이 있으면 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4.57%로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으로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설정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거치 후 원금균등상환으로 일정 기간 이자만 내다가 분할 상환 시점부터 매달 동일한 원금과 남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는 방식입니다.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보증신청부터 심사까지 대출신청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정부지원 개인 사업자 대출 마무리

지금까지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BEST3를 종류별로 다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의 경우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은 아니지만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심사를 받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자 대출 상품입니다. 타은행의 사업자 대출과 비교해 봐도 금리가 낮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본인에게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알아보고 싶다면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의 서민금융 한눈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검색하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서민금융한눈에’로 접속합니다.

정부지원 무보증 서민대출 002

검색어를 입력해서 검색하거나 조건을 선택해서 내게 맞는 대출상품 검색을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