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한도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막 사회에 나간 초년생이라면 타지역으로 직장을 다닐 때 기숙사가 아니면 원룸에서 살기 시작합니다. 이때 원룸에서 살면 월급도 작은데 매월 지출하는 월세가 매우 부담되기 때문에 전셋집을 알아보기 마련인데요. 정책지원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자격요건에 해당이 안 되면 일반 은행의 전세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은행에서도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에게 비교적 저렴한 금리도 전세대출을 진행해 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금융상품은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입니다. 기존에 은행을 방문해서 진행하던 전세대출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세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월세가 아까워 전셋집을 구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262% ~ 3.476%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90%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 3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전세 대출

1.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내국인
  •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없는 고객
  • 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고객(기혼자는 배우자 포함)
  • 공인중개사 통해서 계약 5% 계약금 납입한 세대주

2. 대상주택

  •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임차보증금이 7억 원 이하
  • 수도권 외 지역은 5억 원 이하

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262% ~ 3.476%입니다. 6개월마다 기준금리가 변경되어 금리 변동이 있습니다.

대출금액 9천만 원을 24개월 동안 금리 3.5%로 일시 상환 방식으로 돈을 빌린다면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262,500원입니다. 갚아야 할 이자 계산은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임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소 5백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EX) 전세 보증금 1억 인 집에 최대 9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천만 원은 본인이 준비해야할 금액입니다.

한도 5천만 원 초과 신청 시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5천만 원 초과 시 7만 원, 1억 초과 시 15만 원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합니다.

5.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로 임대차 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대출 실행일에 입주하도록 계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6. 상환방법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전세대출 신청은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가능하며 시간은 06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08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매일 서류 접수 량이 제한되어 있으니 오픈시간에 제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절차는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같습니다. 조건에 해당되면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전세대출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으로 전세 대출 한도 확인
  2. 전월세 보증금 대출 가능한 매물 구하기
  3. 임대차 계약서 작성(5% 계약금)
  4. ​계약할 집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후, 임대차 계약서에 확정일자 받기, 온라인 대법원 등기소에서도 가능
  5. 서류제출 (촬영본) 후 심사 진행 (영업일 3일 이내)
  6. 대출 승인 연락이 오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 가능
  7. 실행일에 잔금처리하고 입주하면 끝(주말도 가능)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으로 접속해주세요.

2. 나의 한도 확인하기

앱 메인화면 우측 하단 ‘더보기’를 눌러 접속한 다음 스크롤을 내려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터치합니다.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대출을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001

3. 유의사항 및 상품 설명서 동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관한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대출 약관에 동의를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002

4. 대출 계약 정보 입력

대출 계약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한도 조회를 진행합니다.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이 단계에서 진행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방법 003

5. 한도 확인

대출 한도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가능한 매물을 찾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카카오뱅크에서 금융거래를 한적이 없다면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 거절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대안상품이 필요로 합니다. 아래 상품들은 카카오뱅크와 같은 비대면 상품으로 은행 방문 없이 전세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1.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23% ~ 4.77%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90%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 3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청년 무직자 전세대출

인터넷 뱅크 선두주자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청년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같은 금리와 한도,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 무직자 청년이 받기에 가장 좋은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금리가 인상으로 비교적 청년 전세대출 금리가 높아졌으나 지금 금리로 계산해봐도 월 이자 10~20만 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2. 국민은행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69% ~ 5.4%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90%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 2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청년 무직자 전세대출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청년 전세대출 상품으로 청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은행 대출금리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학(원)생, 사회초년생 등 무소득자도 최대 1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청년전세대출과 같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FAQ

Q1)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서류 뭐가 필요한가요?

재직·사업·소득 확인 서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내역서 등 본인인증을 통해 자동 제출됩니다. 추가로 촬영본으로 제출해야 될 서류는 2가지입니다.

1. 임대차계약서(주택 임대차계약 신고 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2. 계약금 납입 영수증

Q2)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거절 사유가 뭔가요?

1.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2. HF 보증 이력이 있는 경우
2. 카카오뱅크에서 금융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3. 타은행 전세대출이 있는 경우(부부포함)
4. 임차주택에 근저당이 많거나 전세금이 높은 경우

Q3)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무소득, 무직자도 가능한가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인 무소득자의 경우 가능합니다.

Q4)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연장도 가능한가요?

만기일 30일 전부터 카카오뱅크 앱에서 결격 사유가 없다면 전월세 보증금 대출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기한 연장 시 필요한 서류는 임대차계약서(주택 임대차계약 신고 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단, 기존 주소지에서 구두로 재계약한 경우 제외,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시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Q5)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기간 연장 시 나이제한은?

1. 기간 연장 시점에 만 34세 이하인 경우 : 임대차 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기간연장 가능
2. 기간 연장 시점에 만 35세 이상인 경우 : 임대차 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1회에 한해서 기간연장 가능(단, 대출 만기일을 기준으로 만 39세를 초과하여 기간연장 불가)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무직자, 무소득자도 가능한 전세대출 상품으로 이용하기 딱 좋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으로 한도가 나오는지 개인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1일 접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서류제출 시에도 대출 신청 시에도 오픈시간 이후 바로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기존에 같은 전세대출이 있었던 경우 보증금은 다 상환했어도 보증 이력이 남아있어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직접 HF에 연락해 보증이력을 지워달라고 요청하고 다시 대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서울에서 전세 보증금 맞는 집을 찾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경기도 외곽이나 지방, 광역시에서 사용하기 더 알맞은 상품입니다. 대출이자를 잘 계산해서 월세보다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비교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