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조건 및 방법 (+신청 후기)

사업을 하다 보면 운영자금이 계획보다 추가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운영자금을 구하기 위해 사업자 대출을 알아보기 마련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은행에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을 출시하였는데요. 오늘 알아볼 대출은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입니다.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인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으로 비대면으로 보증을 받아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조건부터 신청방법, 후기까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대출을 알아보는 사장님분들 이 글을 참고하세요!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사장님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4.57%
대출한도 최대 3천만 원
대출기간 5년
상환방식 거치 후 원금균등상환
상품특징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비대면 보증 대출

1. 가입대상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단독명의 개인사업자로 휴∙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신청일 기준 1주일 이내 매출이 있는 고객
  • 케이뱅크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 연체, 부도 등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사실이 없는 고객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 및 금융 사기와 사고 이력이 없는 고객
  • 사업장이 현재 운영 중이며, 보증 제한 업종(도박,유흥,오락,점술 등)에 해당되지 않는 고객
  • 사업장에 법인 또는 공동대표가 등재되지 않는 개인 기업 고객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4.57%로 기준금리 + 가산금리입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마다 변동됩니다.

케이뱅크 사장님대출 3천만 원을 이자 4.5%로 받으면 거치 1년은 매월 대출이자 11만2천5백 원을 납부하고 원금균등상환 4년은 매월 73만7천5백 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백만 원부터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한 대출신청금액과 보증심사에 따른 보증한도금액이 다를 수 있으며, 대출신청금액보다 보증한도금액이 작을 경우, 보증한도금액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장 5년으로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설정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상환방식은 거치 후 원금균등상환으로 일정 기간 이자만 내다가 분할 상환 시점부터 매달 동일한 원금과 남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갚는 방식입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은 케이뱅크 앱에서 진행됩니다. 이 상품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담보로 제공되는 대출로, 케이뱅크 앱에서 서류제출과 보증심사 등의 모든 과정을 진행합니다.

  • 대출신청시간 : 평일(공휴일제외) 09시~21시
  • 대출실행시간 : 평일(공휴일제외) 09시~16시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1. 대출 예상한도 확인 :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준비, 가맹점 매출정보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여신금융협회 로그인이 필요
  2. 신용보증재단 보증 신청 : 거주지, 사업장 정보를 입력한 후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을 신청합니다. *실거주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사업장 중에서 임차상태인 곳은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3. 대출 접수 및 보증 심사 : 심사가 완료되면 대출 가능여부를 문자메시지로 받습니다. *보증 심사는 평균 5분 정도
  4. 대출 약정 및 실행 : 평일 09시~16시에 대출을 실행합니다.

*대출 실행 후에 신용보증료에 납부할 보증료가 대출금 입금계좌에서 출금됩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FAQ

Q1)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보증 거절이 되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보증대상, 보증 심사 방법은 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실 때와 다를 수 있습니다. 보증이 거절된 경우, 신용보증재단 방문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하면 보증 신청이 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Q2)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기간연장은?

케이뱅크 사장님대출은 기간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Q3)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부결사유는?

케이뱅크 자체 심사기준에 충족하지 못하거나 연체내역이 있는 경우, 이미 케이뱅크의 다른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후기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명시된 대출금리로 설정되서 대출이 진행됩니다. 현재 금리는 연 4.57%인데 지금대출을 받으면 이자율이 4.57%라는 이야기입니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대출금리는 연 5.1% ~ 9.8%으로 신용점수가 낮으면 대출금리가 높게 나옵니다.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은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금리도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면 ‘온택트 특례보증’ 비대면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신청을 진행하는 데 승인율이 굉장히 낮다고 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담당자도 제대로 배정되지 않아서 정확한 거절 사유도 알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보증심사를 진행해본 후에 거절 시 신용보증재단에 직접 보증심사를 신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케이뱅크 사업자대출 이외에도 사업 운영자금이 필요한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인 사업자햇살론과 미소금융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정부지원 상품으로 연 소득, 신용점수 제한이 있고 금리가 저렴한 상품은 아니지만 6개월 정도 이용한다면 햇살론 뱅크라는 금리 3~6% 수준에 추가대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해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기 때문에 자격에 해당된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도 대안상품으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