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급전이 필요할 때 가장 많이 찾는 금융상품은 바로 비상금 대출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비상금 대출은 소액 한도로 비교적 조건이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1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좋지만 현재 신용점수가 낮아서 2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인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1금융권 보다 조건이 낮은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키위뱅크는 KB 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모바일 뱅킹입니다. 금리도 1금융권보다 높지만 낮은 한도를 빌리는만큼 월 이자 부담이 적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다면 해결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조건부터 대출 방법까지 한방에 알아보겠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kiwi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최저 연 8.9% ~ 최고 연 19.4%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식 마이너스상환/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공동인증서 없이 간단 한도조회

1. 가입대상

kiwi비상금대출 대상은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1. 직업/소득에 관계없이 당사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 충족고객
  2. KCB 개인신용평점 475점 이상인 고객 (*KCB 475점은 NICE 환산 시 515~599점, 구 신용등급 8등급)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8.9% ~ 최고 연 19.4%까지라고 합니다. 최종 금리는 개인신용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합니다. 개인신용평점 상승, 연 소득 증가, 회사 이직 등 개인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인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대출한도

대출 한도는 최저 50만 원 ~ 최고 300만 원까지 50만 원 단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 300만 원 이내로 총 2계좌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ex 150만 원 한도 X 계좌 2개)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 일 도래 시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연장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합니다.

5. 상환방법

상환 방법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과 만기 일시 상환 방식 중 선택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설정된 한도 내에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방식이며 사용된 대출금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면 됩니다. 만기 일시 상환 방식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 대출 만기 시 남은 대출원금과 이자를 전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이름은 ‘kiwi비상금대출’입니다. 이제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kiwi비상금대출 신청은 모바일 앱 kiwibank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대출 가능 시간은 매일 23:20 ~ 24:10 점검시간을 제외하고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체메뉴보기 〉 신용대출 〉 중금리대출 〉 kiwi비상금 대출

1. Kiwibank 앱 실행

Kiwibank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금융상품 메뉴 접속하기

메인화면 우측 상단 전체메뉴 접속 한 후 좌측 금융상품 메뉴 ▷ 대출 ▷ kiwi비상금대출을 눌러 접속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1

3. kiwi비상금대출 신청하기

kiwi비상금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통합한도조회 안내페이지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 진행하기

휴대폰 본인인증 및 이용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다음 조회 조건을 입력하고 통합한도조회를 진행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3

5. 대출 계약 실행

대출 조건(금리/한도)을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실행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시 거절이 난다면 당연히 대안할 상품이 필요합니다. 같은 저축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을 정리해 봤습니다. 금리는 비슷한 수준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 원으로 200만 원 더 나오는 대출도 있습니다. 아래 저축은행 대출 3가지와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을 비교해 보고 대출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1. 다올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0%~18.16%
대출한도 최대 500만 원
대출기간 최장 36개월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 만기일시
상품특징 나이 제한 만 32세 이상

유진저축은행에서 새롭게 변화된 다올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으로 만 32세 이상으로 소득이 있는 모든 고객으로 개인신용점수가 NICE 기준 560점 이상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다올디지털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6.9% ~ 19.9%
대출한도 100만 원 ~ 500만 원
대출기간 3년
상환방식 거치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만 29세 이하인 경우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

페퍼저축은행에서 출시한 페퍼스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 대상은 추정소득을 통해 상환능력이 확인되는 자(단, 만 29세 이하인 경우 직장 건강보험 가입자에 한함), NICE 신용평점 350점 이상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페퍼스 비상금 대출은 디지털 페퍼 APP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웰컴저축은행 웰뱅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9% ~ 16.9%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최장 5년 연장)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최저 신용등급 기준 

웰컴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소액대출입니다. 웰뱅 비상금 대출 대상은 소득 및 직업에 상관없이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한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 고객으로 신용점수 NICE 기준 300점 이상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비상금 대출은 웰뱅 App에서 대출 계약이 가능합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FAQ

Q1) 키위 비상금대출 연장은 어떻게 되나요?

만기 일 도래 시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연장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연장 기간에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하면 기간연장이 제한되거나, 대출금리 상승, 대출한도 감소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2) 키위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365일 신청 및 대출금 지급은 23:20 ~ 24:10 제외한 시간에 전부 가능합니다.

Q3)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이용 시 신용점수 영향은 어떤가요?

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 비상금대출 계약 시 신용점수가 하락 할 수 있습니다.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키위뱅크 비상금대출 조건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모바일 앱 ‘kiwibank’ 에서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빠르게 대출계약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당연히 1금융권하고 비교 시 높은 수준이지만 대출금액이 낮기 때문에 매월 갚아야 할 이자를 따지면 체감이 별로 들지는 않지만 이자를 계산해야 합니다.

대출 이자는 대출 이자 계산기로 간단하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kiwi비상금대출 대출금액 3백만 원을 금리 10%로 12개월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대출 계약을 실행하면 매월 상환해야 할 이자는 월 25,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