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자 및 신청방법(+2022 후기)

코로나로 인해 악화되는 경제상황, 늘어나는 실업률 그리고 대출 규제까지 현재 대출받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시점에 대출이 가장 필요한 사람은 당연히 무직자분들입니다. 직장인, 사업자와 달리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 심사 시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분들에게도 희망 같은 상품인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한도는 평균 3백만 원 정도로 급전이 필요한 누구나 비대면으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직자라면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면 대안상품, 실제 후기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692% ~ 6.292%
대출한도 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90초만에 한도조회

1. 가입대상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5.692% ~ 6.292%입니다. 실제 적용 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 조건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되오니 자세한 금리는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2222) 또는 영업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저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평균한도 입니다. 대부분 대출 실행 시 최대한도까지 부여됩니다.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만료 시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기간연장 가능여부 심사 후 승인을 득한 경우 계약갱신 가능하며, 고객님의 신용도, 대출상품 등에 따라 인터넷, 스마트폰 뱅킹 등을 통해 연장 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 방식으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 만기일에 남은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 내에 얼마를 상환하든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및 약정 실행은 365일 00:00 ~ 00:30 서비스 제한 시간을 제외한 24시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전에 고객확인을 명목으로 신분증 촬영 인증을 진행합니다.

1. 하나원큐 앱 실행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메인화면 하단에서 상품을 터치하고 상품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대출메뉴에 접속합니다. 아래 비상금대출 상품을 터치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1

3.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한도 알아보기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고객확인등록을 진행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진행하기

대출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5. 대출 계약 실행

대출 조건(금리/한도)을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실행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거절된다면 대안상품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선정해 봤습니다. 농협,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 대출로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등급만 산정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KB 비상금 대출은 제가 확인해 볼 결과 금리가 가장 낮게 나와서 추천드렸습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농협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다른 대출들이 신용심사를 하는 반면에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소득 및 직업과 관계없이 통신 3사 SK, KT, LGU+ 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 조회 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대출 계약은 NH스마트뱅킹 or NH 올원뱅크에서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2 % ~
대출한도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올원 비상금 대출과 같은 종류의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으로 대출 계약이 가능합니다. 우리 비상금 대출은 우리 WON 뱅킹 앱을 통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3. 국민은행 KB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국민은행 비상금 대출은 기존에 판매되었던 KB리브 간편대출이 종료되면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KB 비상금 대출은 KB 스타뱅킹 앱에서 금리 및 한도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FAQ

Q1)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뭔가요?

1.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2.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
3.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된 고객

Q2)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기한연장은?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만료 시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기간연장 가능여부 심사 후 승인을 득한 경우 계약갱신 가능하며, 고객님의 신용도, 대출상품 등에 따라 인터넷, 스마트폰 뱅킹 등을 통해 연장 가능합니다.

Q3)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중도상환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한도대출 방식으로 대출 기간 내에는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Q4)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자계산은?

한도대출 방식으로 매일 마감잔액과 이자율 기간을 참고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하나은행 비상금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이 상품은 90초 만에 간편하게 한도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프리랜서에 기대출을 가지고 있는데요. 제가 한도를 직접 조회해 본 결과 금리 6% 정도에 한도 3백만 원이 나왔는데요.

요즘 금리가 인상되면서 1금융권 은행 비상금대출 상품 금리가 6~7% 수준으로 많이 올랐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한도조회 절차가 간편하기 때문에 대출 계약을 하기 전에 대출조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계약 전에 매월 상환액을 계산해 보길 추천합니다. 대출 이자는 대출 이자 계산기로 손쉽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제가 임의로 계산해 보면 대출 금액 3백만 원, 이자 6%를 12개월 동안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한다면 매월 납부해야 할 이자는 15,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