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햇살론은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정책금융상품으로 서민층의 금융권 애로사항, 금리 부담 완화를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은 비대면으로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은행 별로 디테일이 다르기 때문에 은행 별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최대 1.3%까지 금리가 인하됩니다. 햇살론 신청 시 온라인을 추천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9.70~10.10%
대출한도 최대 2,000만 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저신용·저소득 근로자 전용 중금리 대출

1. 대출조건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조건은 대출 신청일 현재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재직·소득 확인 시(농·축·임·어업인 추가)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근로자 다만, 근로소득자는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로 및 급여수령은 필수입니다.

연 소득 신용점수
3천 5백만 원 이하 NICE 355점 이상
4천 5백만 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NICE 355점 이상 ~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2. 대출금리

대출 적용금리는 최저 연 9.70% ~ 최고 연 10.10%까지로 개인신용평점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1. 비대면(온라인) 햇살론 진행 시 금리 1.3% 인하
  2. 만 34세 이하 저소득(3,500만 원 이하) 근로자 금리 0.2% 인하

대출 금액 2천만 원을 금리 10%로 3년을 받으면 월 상환액은? 대출기간 동안 매월 722,222원 ~ 560,185원까지 상환합니다. 매월 이자는 대출 이자 계산기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보증수수료

보증료는 대출금액의 90% 의 연 2.0% 입니다. 보증료 우대 조건은 아래를 충족해야 합니다.

보증료 우대 대상

  1. 저소득 청년(만 34세 이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경우 연 1.5%
  2. 근로장려수급자, 자활근로자의 경우 연 1.0%
  3. 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 연 1%

4.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600만원 ~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최종한도는 개인신용평점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5.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택일 가능합니다.

6.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출 기간에는 매월 똑같은 원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매월 이자가 줄어들어 월 상환금이 지속적으로 줄어듭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은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금리인하 1.3%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무조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게 이자를 좀 더 적게 낼 수 있습니다. 하나저축은행 모바일로 햇살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저축은행 앱 실행

하나저축은행 앱을 실행합니다.

2. 온라인햇살론 신청하기

메인화면 하단에 대출상품 메뉴에 접속하고 정책상품 온라인햇살론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001

3. 햇살론 대출신청하기

대출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002

4. 기본정보입력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003

5. 신분증 촬영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으로 신분증 인증을 진행합니다.

6. 대출 신청정보 입력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7. 대출 실행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실행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FAQ

Q1)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서류는?

신분증, 공인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모든 제출서류는 발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를 원칙으로 합니다.

Q2)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부결 사유는?

1.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은 경우
2. 소득·신용점수 기준이 부합하지 않은 경우
3. 소득 증빙이 어려운 경우
4. 연체,파산 이력이 있는 경우

Q3)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햇살론 추가대출은 근로자의 경우만 추가로 가능합니다. 각 은행 별로 취급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은행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햇살론 6개월간 이용하거나 신용도 개선과 기존 대출 상환에 문제가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햇살론 뱅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동일인 총 보증한도 3천만 원 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저축은행 햇살론 후기

하나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햇살론은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도 본인인증을 통해 손쉽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절차가 어렵지 않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금리 인하 혜택 1.3%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직접 실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1금융권 금리도 많이 올랐습니다. 케이뱅크 신용대출을 예로 들어보면 현재 대출 기간연장 시 대출금리가 3~4%씩 상승했습니다. 저는 기대출이 있고 신용점수는 상위 20%인데요. 기간 연장을 신청해 보니 대출금리가 4.8%에서 9.38%로 올랐습니다. 그래서 현재 금리를 비교해 보면 근로자 햇살론이 높은 금리가 아닙니다.

온라인 햇살론 끼리 비교해 보자면 하나저축은행 햇살론이 타 은행의 햇살론보다 금리가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최저 금리는 8.8% ~ 9.21%로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입니다. 본인이 햇살론 신청을 빠르게 받고 싶다면 하나저축은행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햇살론이 가능한 저축은행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