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일반 특례보증 후기

카카오뱅크 햇살론 15는 저신용자·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로 정부에서 지원해서 취급하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금융권에서 소외돼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분들을 위해 낮은 조건으로 대출 실행이 가능한 고금리 대안 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일반보증, 특례보증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볼 텐데요. 일반보증은 취급은행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고,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대출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15.9% (단일금리)
대출한도 일반 700만 원 (특례 1,400만 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식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상품특징 고금리 대안 대출

1.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일반보증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행복기금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신용점수가 낮은 근로소득자로 연 소득에 따라 신용점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연 소득 신용점수
3천 5백만 원 이하 상관 없음
4천 5백만 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은행 심사로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은 특례보증을 진행합니다.

  1. 급여현금 수령자
  2.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4.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2. 대출금리

햇살론15 대출금리는 15.9% 고정금리 상품으로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금리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대출 기간 중 성실상환으로 인정되는 경우, 매년 대출금리가 다음과 같이 인하됩니다.

  • 3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3.0% 인하
  • 5년 상환 약정 : 1년마다 연 1.5% 인하

3.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일반보증은 700만 원, 특례보증 대상자는 1,400만 원 입니다.

4.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5. 상환방법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매월 상환액(원금 + 이자)을 일정하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 중간에 상환해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에서 햇살론 15 일반보증, 특례보증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보증은 아래 방법대로 카카오뱅크 앱에서 진행 가능하고, 특례보증은 일반보증을 진행한 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보증심사를 받고 보증번호를 받아 카카오뱅크에서 보증번호를 입력 후 진행하면 됩니다.

  • 일반보증 : 카카오뱅크에서 직접 진행
  • 특례보증 : 일반보증 진행 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보증심사 후 카카오뱅크에서 추가 진행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나의 한도 확인하기

앱 메인화면 하단의 아이콘을 터치하고 상단에 대출 메뉴에 접속합니다. 대출목록에서 신용대출/중신용대출을 선택하고. 나의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1. 급여 소득자는 신용대출 메뉴 접속
  2. 사업 소득자는 개인사업자 대출 메뉴 접속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001

3. 신용대출 신청

스크롤을 내려 다음을 진행합니다. 가계대출 상품설명서를 동의하고 다음버튼을 눌러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002

4. 본인 직장/소득정보 입력

본인의 직장 및 소득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 공동인증서로 인증해서 심사를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모바일 신청방법 003

5. 대출 선택 계약 진행

햇살론 15 자격요건에 해당되면 심사 후 햇살론 15를 선택해서 대출 계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특례 보증

햇살론 15 일반보증 진행 후, 서민금융종합상담센터에서 상담 시 은행을 카카오뱅크로 지정하고 심사 진행, 보증 승인이 되면 문자로 ‘보증승인접수번호’를 받아 카카오뱅크 앱 실행 ▷ 기존 햇살론 15의 대출관리 페이지 진입 ▷ 하단 ‘특례보증신청’ ▷ ‘보증승인접수번호’ 입력 후 대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FAQ

Q1)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부결 사유는?

1. 연체 이력
2. 신용회복 등 특수한 상황
3.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소득대비 부채)
4. 기대출 과다자
5. 신청하는 금융사에서 과거 채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부결 시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해 적합한 대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Q2)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추가 대출이 가능한가요?

햇살론 15는 타 정책 상품과 달리 추가, 반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당 최대 2좌까지만 보유하실 수 있으며, 각 보증 별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Q3)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신청 시 제출할 서류는?

1. 신분증 :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2.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3. 사업소득자 :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Q4)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금리 인하 조건은?

 1년 간 누적 연체 일수 30일 이하면 성실상환으로 인정됩니다.

Q5) 햇살론 15 작업대출은 ?

작업대출은 엄연한 불법입니다. 작업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부당한 수수료를 요구받거나 개인 정보 유출, 대출 사기 등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후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햇살론 1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햇살론 15 일반보증은 카카오뱅크 앱 신용대출 메뉴에서 신청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이 안되는 경우 공동 인증서 인증 후 심사에서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최근 메일 및 문자, SNS 또는 포털사이트 등에서 서민금융진흥원 및 타 기관을 사칭하여 ‘정부지원 생활 안정 지원금’ 또는 ‘긴급 복지지원 대상 확대’ 등의 스팸문자가 대량 발송되고 있다고 합니다.

절대로 스팸문자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15에 대한 궁금한 게 있는 경우 취급은행 콜센터와 서민금융전화상담 국번없이 1397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