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신청 후기)

무직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금융상품중 하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한도는 3백만 원 평균의 소액 대출이지만 기존 신용대출보다 조건이 완화되어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도 앞다퉈 모바일 뱅킹 상품으로 많이 출시하였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상품은 대출 비교 서비스 핀크 앱과 1금융권 대구은행이 협약하여 출시한 핀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조건부터 신청방법, 부결 시 대안상품, 신청 후기까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급전이 필요한 무직자라면 이 상품을 주목하세요!

핀크 비상금대출

서류, 방문 필요없이 모바일로 조회부터 약정까지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4% ~ 12.44%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상환방식 만기일시 또는 통장대출
상품특징 대구은행과 핀크 앱이 연계한 대출 상품

1. 가입대상

다음 두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고객으로 만 20세 이상 내국인

  1. NICE 기준 개인신용평점 459점 이상 (KCB 기준 335~453점, 신용등급 9등급)
  2. DGB 대구은행 대출심사 통과 고객(자동심사)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5.94% ~ 최고 연 12.44%입니다. 고객 별 적용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3. 대출한도

원하는 약정방식에 따라 최대 한도가 달라집니다. 최종 한도는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1. 만기 일시(신용대출) : 최소 50만 원 ~ 최대 3백만 원
  2. 마이너스통장 : 최소 50만 원~최대 1백만 원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일 도래 시 은행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만기 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5. 상환방법

만기일시방식 및 마이너스 통장 방식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 가능합니다.

  1. 만가 일시 상환 방식 선택 시 약정된 금액이 입출금 계좌에 바로 입금되고 매월 한도 금액의 이자가 부과됩니다.
  2. 마이너스통장 방식 선택 시 별도로 약정된 금액이 입금되지 않고, 약정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꺼내 쓰고 |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부과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중도에 부담없이 상환을 하시기 좋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 앱에서만 대출 신청 및 약정이 가능하고, 대출 승인이 완료된 경우 대출을 신청한 당일 23:30분까지 핀크 앱에 접속해서 약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DGB 대구은행 입출금 계좌가 필요합니다. 입출금 계좌가 없는 경우 대출 심사 이후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1. 핀크 앱 실행

핀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대출 상품 메뉴 접속하기

앱 메인화면 하단 대출에 접속하고 스크롤을 내려 핀크 비상금대출을 눌러 접속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1

3. 핀크 비상금대출 한도조회 진행

비상금대출 내 한도조회 버튼을 눌러 대출을 진행합니다. 후에 휴대폰 본인인증과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대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이 단계 이후에 거절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002

4. 대출 계약 진행

약관 동의 및 한도 조회 후 대출 조건을 확인하고 대출 약정을 실행하세요.

핀크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대출 조건으로 신용점수 제한을 걸고 있는 상품입니다. 이 외에도 대구은행에서 정한 심사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대출이 불가능한데요. 당행 심사 기준이 공개되지 않았으니 이유를 모르고 부결이 날 수도 있습니다. 부결 시 다음 계획으로 대안할 상품들을 찾아봤는데요. 아래 총 3가지의 대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DGB 쓰담쓰담 간편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54% ~ 10.36%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 ~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이내
상환방식 원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모바일로 즉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

대구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같은 은행에서 출시했기 때문에 핀크 비상금 대출과 가장 비교가 많은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에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내국인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대출 계약은 대구은행 앱 ‘IM뱅크’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농협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로 타 대출이 신용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는 반면에 이 상품은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통신 3사 SK, KT, LGU+ 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계약은 NH스마트뱅킹 or NH 올원뱅크에서 가능합니다.

3.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97% ~ 10.57%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만기 일시 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시 대출 가능함

인터넷 뱅크 선두주자인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만 가능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 신청 과정이 매우 간소화되어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도조회 서비스가 가능해서 미리 이자와 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FAQ

Q1) 핀크 비상금대출 중단되었나요?

하나은행과 협약했던 하나핀크 비상금대출은 중단되었고 현재 대구은행과 협약한 핀크 비상금대출은 진행중에 있습니다.

Q2) 핀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중도상환은 약정 선택마다 다릅니다. 만기일시상환 선택 시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중도에 전액 상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해 마이너스 금액이 없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3) 대구은행 비상금대출과 차이점이 뭔가요?

핀크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은 약정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Q4)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뭔가요?

1. 통신비, 카드 결제 대금 등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이 거절됩니다.
2. DSR 규제로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대출이 거절됩니다.
3. 빠른 시일 내 재대출을 실행 시 대출이 거절됩니다.

Q5) 핀크 비상금대출 연장은 가능한가요?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이 다가오면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연장 시기에 신용점수가 하락하거나 기대출이 늘었다면 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핀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을 쓰면서 저도 직접 한도조회를 신청해봤습니다. 현재 저는 프리랜서로 무직자랑 같습니다. 현재 기대출을 5천만 원을 가지고 있고 신용점수는 940점 정도 됩니다. 기대출이 많아서 그런지 저는 거절이 났습니다.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등 대출 한도 조회 및 계약이 가능했는데 핀크 비상금 대출은 거절이 났습니다. 물론 공개되지 않은 조건이 있는 걸로 보입니다. 저랑 비슷한 조건이라면 거절이 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부결되었다면 위에 대안상품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실행하기전 상환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한도 조회 후 매월 갚아야할 이자를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이자는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 계산이 가능합니다.

만약 핀크 비상금대출 300만 원을 금리 7%로 12개월 동안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받았다면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17,500원입니다. 워낙 한도가 소액이기 때문에 부담되는 이자는 아니지만 상당히 높은 금리인 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