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실제후기)

물가가 인상되면서 개인은 돈 부족으로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금리가 낮거나 대출조건이 낮은 소액대출 상품을 찾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이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상품인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기존 대출이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실행한 반면에 이 상품의 경우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실행하는 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은행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인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부터 신청방법, 대안상품, 직접 받아본 후기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 및 직업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라면 이 글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1.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의 개인이면 가입대상에 해당됩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통신 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SKT, KT, LG U+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3사 이용 고객이 아닌 경우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 전환되어 대출이 진행됩니다.

*대출 계약 전에 필수로 농협은행 입출금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2.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5.39 ~ 6.59%입니다. 대출 금리는 개인신용평점,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올원 비상금 대출은 타은행 비상금 대출과 달리 우대금리 혜택이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아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1.2%까지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NH채움 신용카드 보유 0.2%
  • 우량등급 우대(통신등급 1~3등급) 0.5%
  • 우대금리 쿠폰 적용 0.5%

3. 대출한도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신용평점, 상환능력 및 부채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4. 대출기간

대출 기간은 3년으로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타은행의 비상금 대출은 1년인 거에 비해 대출 기간이 3년으로 기간 연장은 없습니다.

5. 상환방법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대출 기간 내 매월 상환해야 하는 원금과 이자의 합계 금액을 동일하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NH 스마트뱅킹’ 또는 ‘NH 올원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 대출로 서류 제출은 필요 없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이후 조건에 해당되지 않으면 바로 거절되오니 신청해 보고 안 되면 아래 대안상품에서 타은행의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한도조회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NH스마트뱅킹 앱 다운로드는 아래 배너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NH스마트뱅킹 앱 실행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대출 메뉴 접속하기

메인화면 하단 금융상품몰 터치하고, 농협은행 을 선택합니다. 다음 대출 메뉴를 터치해서 접속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1

3.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대출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올원 비상금대출을 터치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2

4. 적합성 테스트 및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비상금 대출 신청 가능여부를 조회합니다. 다음 휴대폰 번호인증을 진행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3

5. 대출 조건 확인 및 실행

대출 조건(금리/한도)을 확인하고 대출 계약을 실행하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올원 비상금 대출은 통신등급 또는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부결이 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꼭 올원 비상금 대출만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부결 시 대안상품을 지금 정리해 드리니 아래 타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 조회만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이 가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7% ~ 15%
대출한도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직업, 소득에 관계 없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

모바일 뱅킹으로 가장 많이 찾는 대출인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이랑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 대출 방식으로 대출 실행 후 필요한 돈만 자유롭게 입·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계약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국민은행 KB 비상금 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약 5~6% 대 (영업점 문의)
대출한도 50만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국민은행 비상금 대출은 기존에 판매되었던 KB리브 간편대출이 종료되면서 올해 새롭게 출시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과 직업에 상관없이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KB 비상금 대출은 KB 스타뱅킹 앱에서 금리 및 한도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7.42 % ~
대출한도 최대 3백만 원
대출기간 1년 (12개월)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입니다.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종류의 상품으로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으로만 대출계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우리 비상금대출은 우리 WON 뱅킹 앱을 통해 대출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FAQ

Q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뭔가요?

1.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2.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
3.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된 고객

Q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기간연장이 가능한가요?

기간이 3년으로 길기 때문에 기간연장은 없습니다.

Q3)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은?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대출 기간 내 매월 상환해야 하는 원금과 이자의 합계 금액을 동일하게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일정한 상환액을 납부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상환 계획에 어울리는 방식입니다.

Q4)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가능 시간이 언제인가요?

대출 신청은 365일 내내 00:30~24:00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관련 상담은 평일 09:00 ~18:00까지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전화 : 1661-3000, 1522-3000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 대출포유 대출꿀팁에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알아봤습니다. 통신등급 대출로 생소하겠지만 기존에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한 무직자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상품입니다. 통신등급은 통신 3사를 정상적으로 이용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산정되는 등급입니다. 위에 대안상품인 우리 비상금대출까지 한도조회를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금리가 인상되면서 1금융권 비상금대출도 6%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소액대출 상품이라 이자가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지만 낮은 금리를 먼저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꼭 대출전에 금리를 확인하고 대출 이자계산기로 월 상환액을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3백만 원을 36개월 동안 금리 6.5%로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실행한다면 매월 상환액 91,947원을 36개월 동안 납부하면 됩니다. 총 대출이자는 310,092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