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완벽정리

1금융권 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을 받을 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한 걸 뽑자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입니다. SGI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를 참고해도 보험증권 발급기준이 명시되어 있지 않아서 대출계약을 진행할 때 내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 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발급 기준부터 서울보증보험 관련 비상금대출 상품 소개까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 대출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SGI서울보증보험은 보증 및 보험 금융기관입니다. 이곳에서 보험 증권을 발급해 주는데 전세보증, 신원보증, 채무이행 보증, 중소기업 지원 등 SGI 서울보증보험에서 고객을 대신에 대신 보증을 해줍니다. 비상금대출을 실행하다보면 자격요건에 이 내용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설명에 명시된 자격요건 중에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이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쓰여있습니다. 우리가 대출을 받으려면 담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의 경우 자산을 담보로 잡지 않고 보증이 될 수 있는 소득, 직장, 신용 등을 판단해서 대출을 실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상금대출의 경우 소득 및 재직기간 등을 보지 않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에서 이를 보증 해줘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험증권 발급기준이 뭔지? 발급방법이 뭔지? 검색으로 알아보시는 분 들이 많으실 텐데요.

첫 번째로 보험증권 발급 기준으로 명시된 내용은 없습니다. 두 번째로 대출을 받기 위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은 대출 시 굳이 발급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발급되어 대출이 진행됩니다.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보면 다른 보증보험 상품만 볼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조건

그렇다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필요한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이유는 뭘까요? 많은 후기에서 중복적으로 알려진 거절 사유와 발급조건에 대해 대출포유에서 정리해 봤습니다.

1. 보증한도를 넘어선 경우

이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을 조건으로 한 대출을 실행했을 경우 보증하는 한도가 넘어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SGI서울보증에서 보증하는 한도가 3백만 원인 경우 그 이상의 한도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2.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용점수에 문제가 있거나 연체기록이 있는 사람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실행하지 않아도 신용점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3.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3백만 원 이하의 소액대출은 DSR 40% 규제에 산정되지 않지만 본인이 받은 대출이 소득 대비 상환능력을 넘어선 경우 당연히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4. 금융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대학생, 무직자분들이 비상금 대출을 진행하려고 할 때 가장 많이 거절되는 사유입니다. 금융거래 실적이 없으면 신용점수를 매기기 어렵습니다. 대출을 받으려는 은행에서 금융거래(이체, 체크카드 등)를 해본 적이 없거나 신용카드를 이용한 적이 없다면 대출이 어렵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국민은행, 토스뱅크, 신한은행, 하나은행의 비상금 대출 등이 있습니다. 취급은행 중에 기존에 거래를 하던 은행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 거절이 났다면 신용점수가 아닌 통신등급을 보는 통신등급 대출을 알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5.39 ~ 6.59%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없음)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NH농협은행에서 출시한 통신등급 대출로 소득 및 직업 관계없이 통신 등급을 충족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은 현재 통신 3사 SKT, KT, LG에서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NH 뱅킹, 올원 뱅크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최저 연 7.41 %
대출한도 50만 원 ~ 300만 원
대출기간 1년
상환방법 자유롭게 납입
상품특징 통신등급 대출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비상금대출은 올원 비상금대출과 같은 통신등급 대출로 소득과 직업에 관계없이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통신 3사에서 휴대폰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통신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은 제한이 있음) 대출신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총정리

오늘 보험증권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본인이 보험증권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관리가 필요합니다. 무직자분들이 대출을 받는데에 있어 거절에 큰 요인을 끼치는게 바로 금융거래 실적입니다. 본인이 금융거래를 한적이 없다면 당연하게도 발급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대출을 위해 현재 보험증권 발급방법을 찾는다면 대출 심사 시 발급은 자동으로 진행된다는 점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위에서 언급한 다른 문제가 없다면 금융거래 실적이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로 선회하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