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2022 후기)

타지역으로 취업을 하거나 이직을 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건 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월세로 살기에는 월급에서 빠듯하기 때문에 얼마가 되든 매우 부담되는 액수입니다. 그래서 많은 청년들이 기숙사에 살거나 집에서 지원을 받아 자취를 살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조차도 어렵다면 당연히 전셋집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득이 없는 청년들도 전세대출이 가능한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무소득자, 무직자여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엔 금리가 인상되었지만 월세 지출과 비교해 보면 한 달에 10~15만 원 정도는 아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19% ~ 3.44%
대출한도 임차보증금 90%, 최대 1억 원
대출기간 1년 ~ 3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무소득자 청년 전세대출

1. 가입대상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은 아래 요건을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잔금일 기준 34세 이하 내국인
  • 근로소득자(재직 1개월 이상),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 부부합산 무주택이고, 합산 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

2. 대상주택

  • 등기부등본 상 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은 임차보증금 7억 원 이하
  • 수도권 외 지역은 임차보증금 5억 원 이하

3.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19% ~ 3.44%입니다. 기준금리는 6개월마다 변동되는 변동금리입니다.

대출금액 9천만 원을 24개월 동안 금리 3.3%로 일시 상환 방식으로 돈을 빌린다면 매월 갚아야 할 이자는 247,500원입니다. 매월 이자 계산은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월 이자납입 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이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매월 이자납입 일 기준 미납금액이 발생하면 이자율 연 3%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4.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소 5백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ex) 전세보증금 1억 집에 최대 9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천만 원은 본인이 준비해야 할 금액입니다.

한도 5천만 원 초과 신청 시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5천만 원 초과 시 7만 원, 1억 초과 시 15만 원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합니다.

5.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 ~ 3년 이내로 임대차 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6. 상환방법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0원입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은 임대차 계약서 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0 영업일 이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대출 상품 가입을 진행하고자 예상 한도/금리 확인 및 대출 신청 단계에서 1일 신청건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별 한도가 있기 때문에 소진 시 판매 조기종료하고 익월에 판매를 재개합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진행 절차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 케이뱅크 앱으로 전세대출 한도 확인
  2. 전세대출 가능한 매물 구하기
  3. 임대차 계약서 작성(5% 계약금)
  4. ​임대차 계약서에 확정일자 받기
  5. 서류제출 후 심사 진행 (영업일 3일 이내)
  6. 대출 승인 연락이 오면 케이뱅크 앱에서 확인 가능
  7. 실행일(잔금날)에 잔금하고 입주하면 끝(주말, 공휴일 포함 08시~18시 가능)

먼저 케이뱅크 앱에서 전세대출 한도를 확인하면 됩니다.

1. 케이뱅크 앱 실행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간편로그인을 진행해 접속합니다.

2. 전세대출 한도 확인하기

메인화면 하단 금융상품 아이콘 터치 〉 대출 메뉴 터치 〉 스크롤을 내려 전세대출에 눌러 접속합니다. 전세대출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 001

3. 이사 예정인 집 정보 입력

약관을 동의하고 이사 예정인 집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 002

4. 본인 정보 입력

한도확인을 위한 본인 정보(소득, 결혼여부, 보유주택 등)를 입력합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신청방법 003

5. 한도 확인

전세대출 한도를 확인하고 전세대출이 가능한 매물을 구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비교상품

케이뱅크에서 금융거래 실적이 없다면 청년 전세대출을 거절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타은행의 청년 전세대출 상품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뱅크 카카오뱅크와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청년 전세대출은 비대면 상품으로 은행 방문 없이 전세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1.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262% ~ 3.476%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90%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 3년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상품특징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전세 대출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입니다. 한도조회부터 대출금 송금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등 소득 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들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나이만 해당된다면 받으면 좋은 상품입니다. 원래 금리가 1.9% 수준이었지만 금리가 인상되면서 많이 올랐기 때문에 매월 이자와 월세를 비교해 보고 실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2. 국민은행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금리 연 3.69% ~ 5.4%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90% ,최대 1억원
대출기간 1년 ~ 2년
상환방식 일시상환
상품특징 청년 무직자 전세대출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청년 전세대출 상품으로 청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은행 대출금리와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학(원)생, 사회초년생 등 무소득자도 최대 1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청년전세대출과 같은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FAQ

Q1)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거절사유는?

1.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경우
2. 케이뱅크에서 금융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3. 타 은행 전세대출이 있는 경우
4. 임차주택에 근저당이 많거나 전세금이 높은 경우

Q2)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서류 제출은?

공통서류(신분증, 가족관계, 혼인관계 등), 재직/사업 증빙 서류는 공동 인증서로 인증해서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추가로 촬영본으로 제출해야 될 서류는 아래 2가지입니다.

1. 임대차계약서(주택 임대차계약 신고 필증 또는 확정일자 필수)
2. 계약금 납입 영수증

Q3)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보증보험 가능한가요?

주택도시공사(HF)는 협약은행에서만 대출과 동시에 보증보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케이뱅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HUG는 보험료를 청구하고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4)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심사기간은?

서류 제출 후 3영업일 입니다.

Q5)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기간연장 시점에 나이가 만 35세 이상인데 어떻게 되나요?

대출 만기일 한달 전부터 케이뱅크 앱에서 기간연장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만 34세 이하 : 임대차 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기간 연장 가능 (총 대출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2. 만 35세 이상 : 임대차계약기간에 따라 3년 이내로 1회에 한함 (단, 대출만기일을 기준으로 만 39세를 초과하면 기간연장 불가)

Q6)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은 무소득자 무직자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나이제한만 해당된다면 가입대상에 무소득자를 포함했습니다.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 후기

오늘 포스팅에선 케이뱅크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1년 전만 해도 금리가 1.8% 정도여서 이용하는데 부담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최대 3.4%까지 올라와서 이자 부담이 커졌습니다. 최대 1억 원 3.4% 이자를 적용하면 매월 약 28만 원 정도의 돈으로 1억짜리 전세방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1억 전세 원룸을 구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방에서 이용하기 좋은 건 맞습니다. 1억 전세 원룸에 입주하려면 월세가 적어도 4~50만 원 정도 됩니다. 약 10만 원 정도 절약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금리가 더 인상될 수 있다는 부담은 있습니다.

신청 과정은 다른 정부지원 전세대출과 달리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실행하시기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조건과 여건이 맞 다면 실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